상담신청 과정: 상세 내용은 다음글을 확인해주세요.
  1. 상담신청
  2. 접수
  3. 콜센터 상담팀장
    1. (일반질의일 경우)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.
    2. (업무담당자 확인 필요질의일 경우)지사·본부 업무담당자 지정이 되고 담당자가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.
  • 국민연금 업무와 관련이 없는 사항 및 개인정보(가입이력, 납부금액, 예상연금액 등)는 상담신청 코너에 회신이 불가(필요시 삭제처리) 하오니 내연금 알아보기 또는 EDI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가까운 지사를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접수된 상담의 경우,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부패행위 등 신고 채널 : 공단 홈페이지(www.nps.or.kr) → 국민참여 → 신고센터 → 헬프라인 신고
  • 부패공익신고에 해당할 경우 신고자는 「공익신고자 보호법」에 따라 보호됨을 알려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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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신청 게시물 목록 : 번호, 제목, 공개여부, 작성자, 등록일, 진행현황 목록에 대한 정보제공
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진행현황
125548 부양가족연금과 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는 지에 대해 질의 비공개 New 김** 2025/06/01 미처리
125533 4대보험 가입직장에서의 납입내역이없습니다 비공개 New 진** 2025/05/31 미처리
125527 추후납부와 임의가입 문의 비공개 New 최** 2025/05/31 미처리
125525 국민연금 임의납부 방법 비공개 New 이** 2025/05/31 미처리
125524 국민연금 임의가입 및 추납 비공개 New 이** 2025/05/31 미처리
125455 월 8회 이상 일용근무자인데, 미납이 발생 하였습니다. 비공개 New 정** 2025/06/01 미처리
125453 국민연금 조기수령 비공개 New 유** 2025/06/01 미처리
125446 운영중인 사업장을 정지하여 연금 납부가 어렵습니다. 비공개 New K** 2025/05/31 미처리
125440 국민연금 추납 문의합니다. 비공개 New 김** 2025/05/31 미처리
125436 추납보험료 고지서 비공개 New 백** 2025/05/30 미처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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